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한국지역학회]2012년 후기학술대회 감사의 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2.20
첨부파일0
조회수
39
내용
존경하는 한국지역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세요! (사)한국지역학회입니다.
  지난 12월 15일에 개최된 한국지역학회 후기학술대회에 보여주신 회원님들의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새 정부 지역정책의 과제와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지역발전, 지역경제, 지역정책, 지역환경의 4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 되었습니다. 80여명에 이르는 학계와 현장의 전문가들을 비롯하여 지역관련 학과의 신진학자분들이 대거 참여하여 열띤 발표와 토론의 장을 열어 주셨습니다.
 특히 현 정부의 마지막 해인 2012년은 소득 증대 및 일자리창출, 사회자본 확충, 문화경제의 활성화, 지역간 형평성 확보 등 위해 사회·경제·행정·문화 부문에서 다양한 정책이 추진되어 지역연구를 위한 풍부한 소재가 제공된 한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걸 맞추어 이번 후기학술대회도 형식과 내용면에서 내실 있는 대회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양적인 측면에서 “새 정부 지역정책의 과제와 패러다임”의 다양한 현안의 많은 논문들이 발표되었을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우수한 학술논문들이 전문가들과 신진학자들을 통해서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역 관련 연구분야의 학계와 현장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새 정부의 지역발전 정책’이라는 주제로 Round Table을 개최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후기학술대회에서는 201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우리 한국지역학회에 더 많은 분야의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함과 동시에 역동적인 학회 운영을 위해 한국지역학회 정관 제13조의 임원의 임기를 2년에서 1년으로 개정하였습니다. 한국지역학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제14대 한국지역학회 김성배 회장님을 이어, 2013년도에 한국지역학회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헌신하실 15대 한국지역학회 회장으로 국토연구원 김동주 지역연구본부장님이 선출되셨습니다. 
이제 2012년도가 열흘가까이 남았습니다. 그동안 땀흘려 노력하신 노력의 결실을 맺으시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한국지역학회를 향한 회원님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지역학회 회장 김성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